[텀블러 추천] 락앤락 메트로 더블 텀블러 사용후기_도시적인 디자인과 디테일이 강점

2021. 6. 7. 17:32일상/제품후기

728x90
반응형

점점 더워지고 여름이 되면서 텀블러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질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구매한 메트로 더블 텀블러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제품인 메트로 싱글 텀블러와는 어떻게 다른건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락앤락-메트로-더블-텀블러-네이비-470ml-구성
락앤락-메트로-더블-텀블러-네이비-470ml

1. 디자인

우선 직접 돈을 주고 사는만큼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제품을 골랐습니다. 락앤락의 '메트로 더블 텀블러'는 제 취향에 딱 맞는 디자인이었습니다. 형태는 아래가 넓고 윗부분이 좁은 모양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색감과 재질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따뜻한 색감이면서도 도시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색상이었습니다. 튀지 않는 디자인과 색상이면서도 돋보이는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락앤락-메트로-더블-텀블러-네이비-470ml
메트로-더블-텀블러-네이비-470ml

2. 기능

 

1) 휴대성

저는 지하철이나 버스, 길에서도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편이라 들기 편안한 텀블러를 찾았습니다. 락앤락 메트로 더블 텀블러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바로 핸드 스트랩이 있다는 점입니다. 즉, 한손으로 쥐지 않고도 한 손가락만으로도 휴대할 수 있는 텀블러라는 거죠. 손에 책, 스마트폰 등 같은 짐을 들고 다닌다면 한 손가락만으로도 텀블러를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죠. 그런데 텀블러 중에 핸드스트랩이 있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핸드스트랩이 있는 제품들은 스포츠용 제품같은 디자인이어서 구매하기가 꺼려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트로 더블 텀블러는 핸드스트랩이 있으면서도 도시적인 디자인이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핸드스트랩뿐만 아니라 표면 재질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게 파우더코팅이 되어 있고 굴곡이 손에 잘 맞게 되어있어서 손에 쥐고 있어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2) 아이스프로텍터

얼음이 물 밖으로 빠지지 않도록 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사실 이건 처음부터 구매조건으로 생각했던 기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품선택과정에서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기능이었습니다. 여름에 얼음을 넣고 물을 마시다보면 얼음이 물과 함께 얼굴을 덮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이 기능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락앤락-메트로-더블-텀블러-네이비-아이스프로텍터
메트로-더블-텀블러-아이스프로텍터

아이스프로텍터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빨대를 꽂기에도 좋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저는 빨대를 사요하지는 않지만 빨대활용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더욱 좋은 장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보온과 보냉

락앤락의 보온/보냉 기능은 워낙 탁월하다고 알고 있었기에 이부분에 있어서는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락앤락 보온병/텀블러의 보온/보냉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내병과 외병의 2중구조로 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병속에 병이 있는 형태인데요, 외병과 내병 사이에는 2mm의 간격 진공공간이 있어 보온/보냉 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병의 소재 자체도 보온과 보냉에 효율적인 재질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텀블러를 보면 병의 보온/보냉이 잘 이루어지더라도 뚜껑 부분을 통해 열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텀블러의 경우 뚜껑이 3중 레이어캡, 3중 에어캡으로 되어 있어 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새벽에 나가면서 넣어놓은 얼음이 퇴근할 때까지도 거의 안 녹아 있었어요. 최대 어느정도까지 얼음이 안녹나 보고싶은데, 아직 얼마나 지속되는지까지는 확인해보지 못햇네요. 

 

 

 

4) 충격완화, 소음방지

저는 이전에 스타벅스 텀블러를 썼는데요, 텀블러 바닥을 보면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바닥에 내려놓을 때 매우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텀블러를 내려놓을 때 쇠가 부딪히는 소리가 나지 않아 부담이 덜어집니다. 굳이 그런 기능이 있어야 하나 싶을 수 있는데, 써보면 이 장치가 있는 텀블러와 없는 텀블러를 쓸 때 체감이 꽤 큽니다. 마음의 부담과 스트레스가 크게 덜어지더라고요. 

 

4. 무게

구매조건에 있어 무게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는데, 구매해보니 무게가 꽤 가벼웠습니다. 일반 스마트폰(200g 이내?)보다 약간 무거운 정도였습니다. 470ml는 무게가 약 292g, 710ml는 약 365g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꽤 가볍습니다. 

 

락앤락 공식몰에서 구매하시면 470ml 22,400원 / 710ml 28,7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브랜드가 있는 텀블러에 비하면 훨씬 싼 가격이고 기능도 훨씬 좋다는 점에서 가성비 좋은 텀블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꽤나 합리적인 가격 같네요.

 

 

**메트로 싱글 텀블러 & 메트로 더블 텀블러

 

1) 색상

메트로 싱글 텀블러는 색상이 메탈 하나뿐입니다. 다른 색상을 원한다면 메트로 더블 텀블러를 추천합니다. 

 

2) 아이스프로텍터

메트로 더블 텀블러는 얼음이 빠져나오지 않게 하는 장치가 있는데 메트로 싱글 텀블러에는 이 장치가 없습니다. 

 

 

 

3) 차망

메트로 더블 텀블러는 차망이 있지만 메트로 싱글 텀블러에는 차망이 없습니다. 

 

4) 가격

싱글 텀블러는 710ml의 경우 19,000원이네요. 710ml 기준으로 메트로 더블 텀블러가 약 10,000원 정도 비쌉니다. 

 

 

실사용후기 요약

네이비 470ml를 구매했는데, 가볍고 휴대하기가 편하면서 디자인도 갖춘 텀블러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자주 사용하고있는데도 표면에 때가 잘 타지 않는 점이 좋았습니다. 보냉도 아주 잘되고요. 아직까지는 딱히 단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단점발견시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