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저스와 마이클 샌델 (tvn 월간 커넥트)

2021. 1. 9. 15:28신문읽기/사회

728x90
반응형

세계 3대 투자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짐 로저스는

이미 주가가 최고치에 달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무리한 투자, 이미 많이 오른 주식에 대한 투자에 대해 경고한다. 

tvn 월간 커넥트를 보지는 않았지만 짐 로저스의 요지는 '무리한 투자'에 대한 경고로 보인다. 

빚투, 불확실한 투자에 대해 주의해야 할 것이다. 

 

<정의란 무엇인가?>로 유명한 마이클 샌델 교수는 미국의 SAT, 한국의 수능과 같은 교육 방식이 갖는 불평등함에 대해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시험을 기준으로 입시를 보는 것이 공정하다고 말한다. 객관적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서로 다른 배경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똑같은 객관적 잣대를 대는 것이 공정할까?

횡단보도 신호가 30초의 시간을 줄 때 그 시간이 모든 사람에게 적절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똑같이 길을 건너기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노인, 장애인과 같은 사람들에게는 30초가 턱없이 부족할 수도 있다.

그들은 불평등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한국의 교육, 입시 등의 문제도 이런 관점에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news.mt.co.kr/mtview.php?no=2021010910295236872

 

짐 로저스의 경고 "주가 이미 최고치…끝이 다가오고 있다" - 머니투데이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와 '정의란 무엇인가'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의 인터뷰가 재조명 되고 있다. tvN '월간 커넥트'를 통해 짐 로저스는 주식 상승장에 ...

news.mt.co.kr


 

**짐 로저스의 생각을 요약적으로 보여주는 인터뷰일 듯 하여 아래 링크를 첨부함

www.youtube.com/watch?v=UTZmT00NhTw

서울신문 Youtub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