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백년가게' 버텀라인(bottom line)_동인천 라이브카페 추천

2021. 6. 3. 20:43일상/맛집

728x90
반응형

인천의 오래되고 유명한 라이브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버텀라인(bottom line)이라는 라이브카페이자 재즈카페입니다. 개인적으로 인천에서는 동인천의 중구 신포동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버텀라인 같은 재즈카페가 있다는 점도 이곳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텀라인은 1985년에 개업한 카페입니다. 또한 버텀라인이 영업을 하고 있는 건물은 100년된 근대식 건물이라고 합니다. 일제시대때 만들어진 상가건물인데, 그곳을 리모델링하여 재즈카페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버텀라인은 인천 최초의 재즈카페인데요. 그런 만큼 카페에 들어가보시면 정말 엄청나게 많은 LP판을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아주 오래된 듯 보이는 가구들과 벽화들도 보입니다. 서울에서도 라이브카페를 여러곳 가보았는데, 버텀라인은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라이브카페입니다.

 

 

 

버텀라인
버텀라인

 

현재 매주 토요일, 주1회 재즈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격, 일정, 라인업 등)는 버텀라인(bottom line)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가수들도 이곳에서 공연을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꽤나 공연자들과 관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공연하는 사람들은 무대의 음향 조건에 굉장히 예민하다고 하는데, 이곳의 시설은 특별한 장비를 두지 않았는데도 건물구조 때문인지 음향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관객도, 연주자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연이 제공되니 연주자들도 다시 서고 싶어하는 무대라고 하네요.  (참고로, 공연날에는 입장료가 있지만 음료는 반드시 시키지는 않아도 된답니다.)

 

버텀라인은 35년이 넘는 시간 한 자리를 지키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간을 제공해왔습니다. 그런 만큼 '중소 벤처기업부 백년가게'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30년 이상 된 가게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사업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판로를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버텀라인은 그중에서도 우수사례로 꼽힌다고 하네요. 전국에 있는 백년가게를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버텀라인-무대
버텀라인-무대

카운터에 보면 이곳에서 공연한 가수와 연주자들의 음반도 팔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낯선 뮤지션이더라도 기념으로 한장 사서 들어보는 것도 신선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아, 그리고 원하는 노래가 있으면 종이에 적어 신청하면 노래를 틀어주신다고 합니다. 

 

음료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렴하게는 맥주가 있고 와인과 양주도 마실 수 있습니다. 맥주는 병맥주를 파는데, 가장 저렴한 맥주가 5000원, 수입맥주 또는 국내 수제맥주(강서맥주)는 7000원, 좀 더 비싼 맥주는 10000원 또는 12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가격이 싼 것은 아니지만 가게의 분위기를 생각하면 이정도 가격은 충분히 낼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버텀라인-맥주

저는 비어라오(beer lao)라는 라오스 맥주를 마셨는데, 330ml 한병에 7000원이었어요. 강서맥주랑 같이 마셨는데, 강서맥주가 확실히 맛이 좋네요. 개인 취향이지만 에일 맥주는 강서맥주가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인천의 대표적인 재즈카페/라이브카페인 만큼, 신포동에 오신다면 이곳을 정말 강추합니다.

 

 

 

신포동

**요약정보

 

영업시간: 18시00분~01시00분(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오후 10시까지 영업)

공연시간: 매주 토요일(자세한 내용은 sns참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