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인천 미추홀구 맛집)_인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백령도 냉면 맛집 '백령면옥' (메뉴 있음)

2021. 4. 9. 14:16일상/맛집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 맛집으로 냉면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냉면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인천에도 인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냉면이 있습니다. 

 

바로 '황해도식 냉면'입니다. 

 

예전에 <미운 우리 새끼>라는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는데요, '백령도 냉면'이라고도 하는 냉면이 바로 황해도식 냉면입니다. 

 

메밀냉면인데, 까나리 액젓을 넣어 먹는 냉면입니다. (물론 취향에 맞지 않다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백령도가 북한 황해도와 가까워서 황해도식 냉면이 유명한데요,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백령도에 가서 냉면투어를 하던데, 사실 굳이 백령도까지 가지 않아도 인천 시내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황해도식 냉면집이 꽤 많습니다. 

 

오늘 그중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바로 미추홀구에 있는 인천 맛집, <백령면옥>입니다.

 

백령면옥은 굉장히 오래된 식당이고 그만큼 인천에서는 꽤 유명한 냉면집이에요.

 

이미 <식신로드> 98회에도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고 하네요.

백령면옥 외관
백령면옥_입구

 

백령면옥 내부
백령면옥_내부

오래된 가게이긴 하지만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꽤 깔끔합니다 ㅎㅎ

방역도 철저히 하고 있더라구요.

 

백령면옥 메뉴
백령면옥_메뉴

 

들어가서 앉으시면 메뉴판을 따로 주지는 않아요. 이렇게 붙어있는 메뉴를 보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ㅎㅎ

 

냉면집인만큼 대표메뉴는 물냉면이겠죠? (2024년 기준 냉면 가격은 9000원 입니다)

 

다른 주메뉴로 수육이 있는데 황해도식 냉면은 수육과 정말 잘 어울려요 ㅋㅋ

 

꼭 한번 같이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계절메뉴(겨울메뉴)로 짠지떡(6,000원), 메밀굴칼국수(7,000원) 등이 있습니다.

 

만약 겨울메뉴가 가능한 때 방문하신다면, 둘 중 하나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굴을 좋아한다면 색다르고 맛있는 메뉴가 될 거에요 ㅋㅋ

 

짠지떡에서 짠지는 김치를 가리키는 사투리인데요, 메밀로 반죽한 피 안에 김치와 굴을 볶아 속을 채웠어요.

 

정말 먹고싶었는데, 지금은 계절메뉴가 안 된다고 하네요 ㅠㅠ

 

굴칼국수는 국물이 정말 시원합니다 ㅋㅋ 면도 메밀 칼국수면인데, 일반 칼국수면보다 더 쫄깃해요.

 

 

기본 반찬은 아주 간단하게 나와요 ㅋㅋ 배추김치/열무김치랑 단무지(?)입니다.

별거 없어 보이지만 저게 주메뉴와 정말 잘 어울리고 그 자체로도 맛있어요.

 

처음 기본 반찬을 주실 때 뜨거운 물을 하나 주십니다. 메밀면을 끓인 면수인데 고소한 맛이 납니다.

 

여기에 까나리 액젓으로 살짝 간을 해서 드시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 (찬물은 셀프입니다 ㅎㅎ)

백령면옥_물냉면

 

드디어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황해도식 냉면은 물 색이 살짝 탁해요. 또 뭔가 소박한 느낌이 듭니다.

 

고깃집에 갔을 때 나오는 냉면과는 조금 맛이 달라서 어색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그래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여기에 다데기(?), 식초, 겨자 등으로 양념해먹어도 됩니다. 

 

저는 여기에 까나리액젓만 넣어 먹어요. 그러면 고소한 맛, 감칠맛이 나면서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그리고 메밀냉면은 질기지 않으면서 쫄깃해서 맛있어요. 

 

메밀 함유량이 적으면 면이 질기다고 하더라고요. 이 면은 절대 그런 느낌은 아닙니다 ㅋㅋ

 

쉽게 끊기면서도 쫄깃한 면이에요 ㅎㅎ 일반 냉면보다 면 굵기도 더 굵은 것 같았어요. 

백령면옥 비빔냉면은 비추입니다. 맛이 없다기 보다는 굳이 다른 곳과 다를 바 없는 비빔냉면을 먹으러 여기까지 오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백령면옥 메밀만두
백령면옥 메밀만두

 

사이드메뉴로 메밀만두를 먹었어요.

 

배불러서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은데, 뭔가 냉면만 먹기엔 허전할 때 시키면 딱 좋을 것 같은 메뉴에요 ㅋㅋ

 

가격도 저렴합니다. 맛도 꽤 괜찮았어요.

 

메밀로 빚은 야채만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기가 있었던 것도 같은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저는 다음에 왕만두도 먹어보고 싶네요.

 

※백령면옥 주차

- 백령면옥 입구 앞쪽으로 들어가면 백령면옥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자리는 많지 않습니다. 

- 간혹, 가게 앞 대로변에 주차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턴차량을 방해할 수 있어 딱지를 뗄 수 있으니 가게 앞에는 못댄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평>

인천에서만(아마도?) 먹을 수 있는 황해도식 냉면 맛집.

간소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진짜배기 백령도 냉면.  

 

 

 

 

**다른 인천 맛집 후기

 

인천 맛집 '빈체로' (인천 남동구 맛집)

 

인천 맛집_가성비 좋은 양질의 파스타 맛집 '빈체로' (인천 남동구 도림점) / 메뉴 有

지난 포스팅에서 '늘솜당'이라는 카페를 추천해드렸었는데요,(늘솜당 후기 보러 가기) 이번에는 '늘솜당' 근처에 있는 가성비 좋고 맛도 괜찮은 인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빈체

seesaw12.tistory.com

 

인천 맛집/카페 '늘솜당' (인천 남동구 맛집)

 

인천 맛집 / 인천 카페 _ '늘솜당' 나들이 가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

인천에 있는 괜찮은 베이커리 카페, 인천 맛집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두 번째 인천 맛집이 되겠네요(첫 번째 인천 맛집 후기 보러 가기) 이번에 추천할 인천 맛집은 바로 '늘솜

seesaw12.tistory.com

인천 맛집 '이정생갈비' (인천 남동구 맛집)

 

인천 맛집 _ 만수동 먹자골목 '이정생갈비' 후기 (메뉴 있음)

며칠 전, 인천 맛집이 모여있다는 '만수동 먹자골목'에 다녀왔습니다. 만수동 먹자골목은 인천의 식食문화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식문화라고 하니까 좀 거창해보이는데, 인

seesaw12.tistory.com

인천 맛집 '아웃닭' (인천 남동구 맛집)

 

구월동 맛집 리뷰 _ 가성비 최강 맛집 아웃닭!!

메인 메뉴 후라이드 (17,700\) 양념 (18,700\)   매운 양념 (18,700\) 간장 (18,700\) 갈릭치킨 (18,700\) *순살은 각 메뉴에서 900\ 추가 사이드 메뉴 튀김모듬 (12,000\) 아웃닭 타워링 (6,000\) 감자튀김 (3,..

seesaw1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