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 _ 만수동 먹자골목 '이정생갈비' 후기 (메뉴 있음)

2021. 3. 31. 16:41일상/맛집

728x90
반응형

며칠 전, 인천 맛집이 모여있다는 '만수동 먹자골목'에 다녀왔습니다. 

 

만수동 먹자골목인천의 식食문화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식문화라고 하니까 좀 거창해보이는데, 인천 맛집이 이곳에 많다는 뜻입니다 ㅋㅋ

 

인천에는 바다, 갯벌, 항구가 있어서 해산물과 관련된 인천 맛집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

 

또는 도시이다 보니 대부분 프랜차이즈 맛집만 있겠다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곳에 와보면 해산물, 프랜차이즈 외에도 정말 다양한

인천 맛집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중화요리, 곱창, 쭈꾸미, 소고기, 등갈비, 순대국 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는데, 

 

웬만하면 어디를 들어가든 성공할 거라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만수동 먹자골목에서 간 곳은 바로 '이정생갈비'입니다.

 

인천 친구들이 인천 맛집으로 정말 많이 추천해줬던 곳입니다.

 

원래는 조그맣게 시작한 가게인데, 장사가 워낙 잘 되어서 가게를 확장했다고도 하네요.  

 

저도 친구들한테 말만 듣고 가보지는 못했는데,

 

직접 가보니까 친구들이 그동안 왜 그렇게 자주 가고 자주 추천해줬는지 알 것 같더군요.

 

이정도면 '인천 맛집' 인정합니다.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메뉴-가격
이정생갈비-메뉴

메뉴에서도 보이듯이 한우가 이 가게의 메인입니다. 

 

'1+++급 한우'를 취급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가격이 좀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셀프
이정생갈비-셀프코너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셀프-반찬
이정생갈비-셀프코너-반찬

기본 반찬은 다 나오고 추가반찬은 이렇게 셀프로 가져가도록 되어있었어요.

 

반찬은 정말 맛있습니다.

 

아무리 고깃집이어도 반찬이 맛있어야 맛집인데, 여기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장아찌랑 김치(볶은 김치)가 별미였습니다.

 

고기랑 먹을 때 꼭 같이 먹어보세요.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메뉴-가격
이정생갈비-메뉴

구워 먹는 고기가 주 메뉴인데, 곱창, 막창, 대창도 같이 팔더라고요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메뉴-가격
이정생갈비-메뉴

식사 메뉴도 이렇게 다양하네요.

 

저희는 후식(?)으로 김치말이 국수를 시켰는데, 다른 테이블을 보니 한우육회비빔밥도 많이 시키는 것 같았어요.

 

다음 번에는 육회비빔밥을 시켜봐야겠어요 ㅋㅋ

 

공기밥 대신 육회비빔밥을 시켜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생갈비
이정생갈비

저희는 이정생갈비를 먹었습니다.

 

사진은 이정생갈비 2인분(1인분 14,000\)이에요.

 

둘이서 총 4인분 먹었네요...ㅋㅋ

 

"이정생갈비에 왔으니까 '이정생갈비'를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사진으로 보면 양이 적어보일 수 있는데, 고기가 정말 두껍습니다.

 

잘 익혀서 소금에 찍어 먹었는데 '녹는다'라는 말을 어떨 때 써야하는지 알겠더라구요.

 

또 왜 이곳이 인천 맛집으로 불리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비계가 좀 있는 편인데, 비계를 좋아하지 않는 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혹시, 비계가 싫다면 사장님께 비계 적은 걸로 달라고 하시면 잘 골라서 주실 거에요!

 

만약 다양하게 먹고 싶다면 소고기를 먼저 시키고 돼지고기를 나중에 드시길 추천합니다. 

 

저희도 그렇게 먹었어야 했는데, 생각 못하고 돼지고기를 먼저 먹어버렸네요..

 

돼지고기가 기름이 많아서, 돼지고기를 먹은 후에 소고기를 먹게 되면 소고기가 정말 밍밍해서 맛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돼지고기도 먹고 싶고 소고기도 먹고 싶다면 꼭 소고기부터 드시길..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반찬-찌개
이정생갈비-밑반찬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반찬
이정생갈비-밑반찬

쌈장 옆에 있는 양념은 아마 젓갈이었던 것 같아요.

 

무슨 젓갈인지는 제대로 못봤는데, 아무튼 고기랑 잘어울려서 계속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인천-남동구-만수동-맛집-이정생갈비-김치말이국수
이정생갈비-김치말이국수

음식이 나오자마자 찍어놨어야 했는데, 

 

맛있어보여서 정신없이 먹다가 먹던 중에 찍게 되었네요..ㅋㅋ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냉면보다 김치말이국수를 추천!

 

 

<총평>

 조금 비싸보일 수 있지만, 퀄리티를 생각하면 비싸지 않다. 맛있는 고기가 먹고싶다면 반드시 가볼 것. 고기만 먹으면 아쉬우니, 식사 메뉴 중 한 가지 이상 먹어보기를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