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벽화 관리] 암벽화 발냄새 제거, 그랜즈 레미디 후기 (암벽화 세탁 없이 발냄새 관리하기)

2024. 1. 18. 20:18정보

728x90
반응형

클라이밍을 좀 하신 분들이라면 많이 경험했을 문제가 암벽화 발냄새다. 클라이밍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발에 땀이 차게 되는데, 암벽화 구조상 냄새가 잘 빠지지 않다보니 몇달 신다보면 냄새가 난다. 발냄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등반 이후 내려와서는 신발을 벗고 쉬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암벽화 핏이 워낙 타이트하다보니 자주 신고 벗기도 귀찮다. 그렇다고 냄새가 날 때마다 세척을 해주는 것도 귀찮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찾다가 그랜즈 레미디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다. 

 

그랜즈 레미디 암벽화 발냄새 제거제
그랜즈 레미디 암벽화 발냄새 제거제

사용법

내가 구매한 제품은 그랜즈 레미디 페퍼민트향 신발 파우더 35g이다. 

그랜즈 레미디는 제품 중 뚜껑을 돌려 털어 넣는 타입의 제품을 구매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클라이밍 운동을 마친 후 신발 내부에 톡톡톡 3회 정도 털어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신발 앞코까지 골고루 들어가게 신발을 흔들어준다. 

 

후기

신기할 정도로 효과가 컸다. 창갈이를 하기 위해 세탁을 하기 전까지 한 번도 세탁을 하지 않았지만 신발에서 냄새가 나지 않았다. 기분 탓일 수 있겠지만.. 어쨌든 사용 전보다 냄새가 확연하게 적게 난 것은 사실이다. 게다가 예상치 못한 효과도 있었는데, 운동 종료 후 가루를 넣게 되면 다음 운동 때 자연히 가루를 넣은 채로 암벽화를 신게 된다. 가루가 있다보니 발에 땀이 차도 꽤나 뽀송뽀송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35g 제품 구매 후 약 6개월 정도 되어 소진하게 되었는데 재구매하려고 한다. 암벽화 발냄새로 고민하셨던 분이라면 강력 추천한다. 

 

 

[암벽화 수선]암벽화 창갈이 후기(빅스톤 코리아) (tistory.com)

 

[암벽화 수선]암벽화 창갈이 후기(빅스톤 코리아)

암벽화를 구매하고 착용한지 약 1년 정도 되니 밑창이 많이 닳아 창갈이를 하게 되었다. 창갈이 시기, 업체, 방법 등에 대한 후기 및 정보를 남긴다. 창갈이 시기 당연한 말이지만, 얼마나 클라이

seesaw12.tistory.com

 

728x90
반응형